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감자연구소 정보 출연진 등장인물 줄거리까지 알아봐요!

by 쇼아트 2025. 3. 1.
반응형

'별들에게 물어봐' 후속으로 방영되는 tvN 새 드라마 감자연구소가 3월 1일 방송됩니다. 제목부터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 드라마는 감자라는 소재를 중심으로 한 독특한 코믹 로맨스입니다. 드라마 '감자 연구소'의 다채로운 매력을 지금부터 살펴볼까요? 감자연구소 정보, 출연진, 등장인물 관계도에 대해 궁금하신분은 따라와 주세요!

 

감자연구소 정보

지금 보러가기!

 

감자 연구소는 강원도 평원군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데요. 연구소에서 만나게 되는 두 주인공 김미경과 소백호의 달콤하고 유쾌한 로맨스를 그리는 드라마입니다.

 

첫 방송은 2025년 3월 1일 토요일 밤 9시 20분이며 총 12부작으로 tvN에서 방영됩니다. 주요 출연진으로는 이선빈(김미경 역), 강태오(소백호 역), 이학주(박기세 역), 김가은(이옹주 역), 신현승(김환경 역)이 있습니다. 이미 촬영은 모두 완료된 상태이며 ott는 티빙이나 넷플릭스를 통해 볼 수 있어요.

 

연출에는 이전의 인기 드라마인 '태조 왕권', '신입 사관 구해령'의 강일수 감독과 심재연 감독이 공동 연출을 맡아 드라마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김호수 작가가 '감자 연구소'의 이야기를 흥미롭게 풀어냅니다.

 

드라마 줄거리 

 

드라마 '감자 연구소'는 주인공 김미경(이선빈)이 근무하는 선녀식품 감자 연구소가 원한 리테일과 합병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되는데요. 새롭게 부임해 온 소백호 소장(강태오)과 김미경이 만나서 여러 사건을 겪으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원한 리테일은 김미경의 과거 남자 친구인 박기세가 전무이사로 있는 곳이고, 감자 연구소에 새로 온 소백호는 감자에는 전혀 관심이 없고 팀의 정신적 지주였던 홍 소장을 해고해 버립니다. 김미경은 팀원들과 함께 소백호를 몰아내기 위해 계략을 꾸미지만 오히려 예상치 못한 로맨스에 휘말리게 됩니다.

 

두 주인공이 펼치는 달콤한 로맨스가 어떻게 펼쳐질지 궁금한데요. 드라마의 다양한 등장인물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등장인물 및 출연진

 

반응형

 

김미경 역- 이선빈

 

드라마 '감자 연구소' 주인공인 김미경(이선빈)은 선녀식품 감자연구소의 대리인데요. 김미경은 12년 차 베테랑 연구원입니다. 감자농사에 대한 것은 물론이고 감자 품종연구와 감자칩 생산과 제조까지 감자에 관한 모든 것을 섭렵한 다재다능한 인물입니다. 

 

하지만 평화로웠던 직장 생활은 회사합병이라는 예상치 못한 변수로 흔들리게 되는데요. 많은 직장인들이 농담처럼 하는 말 "회사가 망했으면 좋겠다"는 바램이 현실로 다가온것입니다. 선녀식품은 원한리테일에 인수 합병이 되고 새로 부임한 소장 소백호를 만나게 됩니다.

 

소백호는 감자에 대한 지식은 부족하지만 냉철하고 빈틈없는 인물로 김미경의 업무 방식에 사사건건 간섭을 하고, 매번 옳은 말로 그녀를 당황하게 만드는데요. 이로 인해 김미경은 소백호와 끊임없이 충돌하게 되고 예상치 못한 사건이 전개됩니다. 

 

소백호역- 강태오

 

드라마 '감자 연구소'에서 강태오가 맡은 소백호는 원한 리테일의 조직혁신 담당 이사로, 역대 최연소로 임원자리에 오른 능력 있는 인물입니다. 뛰어난 외모에 부드러운 목소리까지 너무도 멋지지만 냉철한 인간미 없는 성격으로 감자연구소에서 저승사자로 불립니다.

 

감자연구소의 구조조정을 담당하며 김미경과 갈등을 빚게 되는데요. 냉철한 원칙주의자였던 소백호는 김미경을 만나면서 점차 인간적인 면모를 찾아가게 됩니다. 변화되는 소백호의 모습이 주요 관전 포인트 중의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박기세 역- 이학주

 

드라마 '감자 연구소' 박기세(이학주)는 원한 리테일의 기획전략실 전무이며 회장의 사위입니다. 주인공인 김미경과는 과거 연인이자 입사동기로 6년 동안 교제한 사이입니다.

 

그는 드라마의 갈등을 고조시킬 핵심 인물로 보입니다. 이별 통보를 청첩장으로 대신한다는 독특한 설정을 보여주는데요. 김미경이 근무하는 선녀식품이 원환 리테일과 합병되면서 두 사람은 재회를 하게 되고 복잡한 갈등을 느끼게 됩니다. 

 

게스트하우스 사람들

이옹주 역- 김가은

 

주인공인 김미경의 오랜 친구이자 든든한 조력자인 이옹주역으로는 김가은이 맡았습니다. 이옹주는 어린 시절부터 김미경과 함께 자란 소울메이트로 김미경이 강원도로 이사한다는 소식을 듣고 함께 떠나기로 결심할 정도로 절친입니다.

 

김미경의 고민을 들어주고 위로해 주며 새로운 삶을 응원하고 지지해 주는 역할입니다. 김가은 특유의 밝고 긍정적인 성격을 극에 잘 녹아내며 극중 활력을 불어넣어 줍니다.

 

 

김환경 역- 신현승

 

신현승은 주인공 김미경의 막냇동생인 김환경역으로 나오는데요. 김환경은 부모에게 물려받은 재산으로 USB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고 있어요.

 

착하고 순수하고 여린 마음을 가진 청년으로 감자연구소에 밝고 긍정적인 매력을 뿜어줄 예정입니다. 그리고 미경과 백호의 관계에 영향을 미칠 인물로 보이는데요, 내용이 어떻게 전개가 될지 궁금해집니다.

 

윤희진 역- 정신혜

 

 

전신혜가 연기하는 윤희진은 소백호의 친구이며 박기세의 전 아내로, 극 중에 소백호와 박기세 사이의 관계에 영향을 주는 인물입니다.

 

연구소 사람들

 

그밖에 드라마 '감자 연구소'에는 주인공들 외에도 다양한 개성을 가진 조연들이 등장하며 극의 재미를 더해줄 예정입니다. 이들은 연구소의 일상적인 모습부터 주인공들의 갈등과 로맨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활약하며 극에 풍성함을 더해 줄 것입니다

 

  • 부재중 (유승목): 선녀식품 감자 연구소 부장
  • 주승희 (우정원): 감자 연구소 차장
  • 고정해 (곽자형): 감자 연구소 과장
  • 장슬기 (김지아): 감자 연구소 대리
  • 이충현 (윤장섭): 감자 연구소 막내 연구원
  • 권희동 (남현우): 감자 연구소 인턴
  • 성주 스님 (이대연)
  • 홍순익 (김규철)
  • 변이장

 

인물관계도

 

 

마무리하며...

드라마 감자연구소는 신선한 소재와 매력적인 배우들의 조합으로 시청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데요. 이선빈, 강태오, 이학주, 김가은, 신현승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은 극의 몰입도를 높일 것이며, 강일수, 심재현감독의 섬세한 연출과 김호수 작가의 위트 넘치는 대본은 감자연구소를 통해 로맨틱 코미디 물이지만 감동의 메세지를 전달하는 완성도 있는 드라마를 보여줍니다. 단순히 웃고 즐기는 드라마가 아닌 직장생활의 애환과 인간관계의 복잡성을 현실적으로 그려내며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것으로 기대됩니다.